공지사항
성적이수표 발송 변경 시행 안내
- 등록일 : 2022-12-12
- 조회 : 2488
1. 변경 사항
- 변경 전: 매 학기 종료 후 성적이수표를 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된 학생의 주소지로 우편 발송
- 변경 후: 성적이수표를 발송하지 않고, 성적이수 내역 확인 안내 알림톡 발송으로 대체
2. 변경 사유
- 성적이수표를 우편으로 발송할 경우 학생 본인이 아닌 타인이 성적이수표를 개봉·확인하는 등의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소지가 있음
- 매 학기 발송하는 성적이수표 중 약 20% 정도가 반송되고 있어 실효성이 낮음
- 매년 6백만원 정도의 예산이 소요되어 예산 대비 효율을 고려함
3. 시행일: 2022.12.06.(화)
4. 성적이수표 미발송에 따른 대체 방안
- 카카오 알림톡으로 성적이수 내역 확인 안내 문자 발송
- 수강신청, 미등록 휴학 등의 학사일정은 개별 카카오 알림톡 등을 활용
- 성적이수 내역은 미래교육플랫폼 ⇒ 성적취득현황 ⇒ 당해학기 성적조회 메뉴에서 직접 확인